
Snow Flake
0. 펜션 기본 정보
- 펜션은 남향이며 총 3층인 건물입니다.
- 비성수기 때는 게스트하우스로 운영되나, 현재는 MT를 위해 전부 빌린 상태입니다.
1. 주변 설명
- 펜션 입구를 바라보는 것을 기준으로 잡고, 우측 뒤편으로 3분 정도만 걸어가면 등산로 초입이 나옵니다. 좌측 위쪽으로 난 오솔길을 따라 15분 정도 걸어가면 바닷가가 나오며, 점심때는 햇볕이 따뜻한 편이라 일광욕을 하기 좋습니다.
- 펜션 앞쪽엔 나무로 만들어진 테라스가 있고, 그 테라스엔 테이블 하나와 기다란 의자 두 개가 마주 보고 놓여 있습니다.
- 좌측으로 곧바로 고개를 돌리면, 바베큐 파티를 할 수 있는 양철통 그릴이 놓여있고, 우측으로는 피구나 족구를 할 수 있을 정도의 작은 운동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.
- 등산로로 걸어가는 길 중간 즈음엔 주차장이 있으나, 대절해온 차는 이미 가버린 상태이기 때문에 펜션 주인분들의 차만 남아있는 상태입니다.
- 펜션 건물 뒤쪽에 펜션의 절반 즈음 되는 크기의 목조 건물이 있는데, 그 안에는 작은 온천 하나와 수영장이 설치되어 있습니다. 겨울인 탓에 수영장과 온천의 물은 모두 여름에 비해 따뜻한 편입니다. 온천과 수영장은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며, 목조 건물의 문을 딱 열고 들어가면 사물함 몇개와 샤워실이 먼저 보입니다.
2. 내부 설명
- 4인실의 경우 옷장, 트윈(한사람이 누우면 조금 남는 크기) 사이즈 2층 침대 2개, 2층 침대 옆에 작은 협탁이 하나씩 있습니다.
- 2인실의 경우 옷장, 트윈 침대 2개가 방 안에 나란히 놓여있습니다.
- 욕실 겸 화장실은 1층에 하나, 2층에 3개, 3층에 2개가 있습니다. 제일 시설이 좋은 화장실은 2층과 3층에 각각 하나씩 있습니다.
- 일반 화장실엔 세면대, 샤워부스, 변기만이 존재하지만, 시설이 좋은 욕실엔 2명이 넉넉하게 들어갈 수 있을 정도의 크기인 욕조가 추가로 있습니다.
1) 1층.
- 입구를 통해 들어가면, 현관 양측에 신발장이 있으며 1층 거실은 온돌 난방 구조인 덕분에 수족냉증이 아닌 이상 맨발로 생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.
- 조금 더 걸어들어오면 정면에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으며, 좌측으로 몸을 틀면 오른쪽에 여섯 명 이상이 앉을 수 있는 소파, 왼쪽에 벽걸이 TV가 놓여 있습니다. 바닥엔 보들보들보들한 러그가 깔려있어 사람이 많을 때는 그곳에 앉아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.
(참고 사진 -1, 소파와 러그, 티비의 위치 정도만 참고해주세요. 티비는 벽걸이 형으로 최신형입니다.)
- 그리고 조금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꽤 널찍한 주방이 자리하고 있습니다. 주방의 싱크대나 오븐, 냉장고는 벽면을 따라 쭉 늘어서 있으며, 그 앞에는 나란히 여섯 명쯤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있습니다. 의자만 더 가져온다면 펜션에 온 전원이 충분히 마주 보고 앉아서 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.
(참고 사진 -2. 테이블의 모양을 참고해주세요.)
- 주방에 있는 모든 식기구, 식자재들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지만, 사용한 후에는 깔끔하게 정리해두도록 합시다. 식재료가 떨어지는 것이 있다면 학생회장에게 말하거나 사온 다음 영수증을 학생회장에게 주면 됩니다.
- 억제제, 피임에 필요한 약이나 콘돔도 1층 주방 테이블 아래에 두었습니다. 필요하다면 가져가도록 합시다. 대신, 다른 사람과 같이 쓰는 만큼 필요한 만큼만 가져갑시다.
2) 2층
- 현관의 계단을 통해 올라가면, 7개의 방문이 중간의 작은 거실을 두고 둥글게 둘러져 있습니다. 2층은 4인실 2개와 2인실 5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.
3) 3층
- 1층에서 2층으로 올라왔던 계단과 연결되어 올라가는 계단이 있습니다. 계단을 통해 올라오면 2층과 비슷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지만, 조금 더 안쪽으로 깊숙하게 되어있는 구조입니다.
- 2인실 6개가 거실을 두고 타원형을 그리며 둘러져 있습니다.
Map / 지도

